한국농업기술진흥원



보도자료

농진원‘ESG 혁신 주니어보드’발족으로 조직 혁신 나선다새로운 글[2022.06.15.]이아연

□ 한국농업기술진흥원(원장 안호근, 이하 농진원)은 MZ세대를 중심으로 ESG경영을 확산하고, 기관의 혁신문화를 조성할  ‘ESG 혁신 주니어보드’ 발족식을 지난 10일 개최했다.

 ○ 이번 ESG 혁신 주니어보드는 기관 근무경력 5년 이내 40세 미만의 MZ세대 직원으로 구성했다. E(환경), S(사회), G(지배구조) 분야별 팀을 구성하여 오는 12월까지 활동한다.

 

□ 주니어보드는 발족식을 시작으로 혁신워크숍, 선배직원과의 대화 등 다양한 활동 진행한다. ESG 분야별 기관 혁신 아이디어를 발굴 및 추진하고, 연말에는 활동성과를 전직원과 공유하여 조직 전반에 혁신문화를 확산할 계획이다.

 ○ 농진원은 주니어보드 구성원이 참신하고 실질적인 혁신 아이디어를 발굴하고 효과적으로 실행할 수 있도록 혁신역량 제고 등을 위해 적극 지원할 예정이다.

 

□ 농진원 안호근 원장은 “농진원 내 MZ세대의 비율이 60%를 넘는 가운데, 이들을 중심으로 한 이번 ESG 혁신 주니어보드발족은 기관 혁신을 위한 매우 의미 있는 움직임” 이라며 “주니어보드 활동을 통해 기관의 ESG경영이 확산되고 조직경쟁력이 강화되길 기대한다.”고 말했다.

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.
맨위로 목록
  • twitter faceboo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