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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헌장 전문

한국농업기술진흥원 임직원은 농식품 연구 개발 성과의 실용화 촉진 및 산업화 지원을 최고의 사명으로 여기며, 국민과 함께하는 농생명 기술 사업화 중심 기관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충실히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우리는 농생명 기술 사업화 및 기업 육성 지원으로 농산업 분야의 혁신 성장을 지원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국민의 안전과 환경을 위한 농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농산업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 기관이 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,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.

핵심서비스이행표준

혁신 성장을 위한 농생명 기술 사업화 및 농산업체 육성 지원

  • (기술 사업화 성공 성과) 농업 기술 진흥 사업을 통해 개발된 관련 제품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(기술 금융 지원) 금융 기관 및 투자 연계 채널 강화를 통해 농식품 기업을 위한 기술 금융 창출액을 전년 대비 10% 이상 상향 달성하겠습니다.
  • (기술 사업화 성공률) 농식품 우수 연구 개발 성과 이전 이후 제품·서비스화 지원을 통해 사업화 성공률을 미국 농무부(USDA)의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(농산업체 경쟁력 강화) 창업 맞춤형 육성 지원과 기업의 애로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수혜 기업의 매출증가액이 전년 대비 10%이상 상향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
국민의 안전과 환경을 위한 농산업 생태계 조성

  • (온실가스 감축)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농림축산기반구축사업 성과목표의 120%를 감축하겠습니다.
  • (우수 분석·검정 서비스 제공) 고품질의 분석 검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신뢰도 95%이상의 분석 검정 서비스 제공 실적을 전년 대비 상향 달성하겠습니다.
  • (첨단 육종 기술 지원) 분자 육종 기술 전환을 위한 분석 서비스 제공 실적을 396,800dp이상 달성하겠습니다.
  • (신품종 종자 보급) 국내육성 신품종 보급 및 종자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3,028톤 이상의 종자를 보급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(우량 종묘 보급) 고구마, 화훼, 약용 작물 등 영양 번식 작물의 우량 종묘를 160만 주 이상 보급하여 안정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
  • (디지털 농업 기술 상용화) 첨단 디지털 농기계 편의성, 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반 구축 및 지원 추진 실적을 연 34건 이상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.

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 추진

  • (환경보호활동) 환경문화 조성을 위한 환경보호활동을 연간 8회 추진하겠습니다.
  • (지역사회 상생 협력) 지방 이전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를 제시하고, 추진하여 95% 이상의 추진율을 달성하겠습니다.
  • (투명한 정보공개) 국민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원문공개율 95%이상을 유지하겠습니다.

핵심서비스 이행실적

2022년도 고객 헌장 핵심 서비스 이행 표준 실적 점검

고객 헌장 이행 표준 실적
구분 이행 기준 주요 내용 달성률
혁신 성장을 위한 농생명 기술 사업화 및 농산업체 육성 지원 기술 사업화 성공 성과 농업 기술 실용화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관련 제품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-
기술 금융 지원 금융 기관 및 투자 연계 채널 강화를 통해 농식품 기업을 위한 기술 금융 창출액을 전년 대비 10%이상 상향 달성하겠습니다​. 100%
기술 사업화 성공률 농식품 우수 연구 개발 성과 이전 이후 제품·서비스화 지원을 통해 사업화 성공률을 미국 농무부(USDA)의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. 100%
농산업체 경쟁력 강화 창업 맞춤형 육성 지원과 기업의 애로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수혜 기업의 매출 증가액이 전년 대비 10%이상 상향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 100%
국민의 안전과 환경을 위한 농산업 생태계 조성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를 177천 톤CO2까지 감축하겠습니다. 100%
우수 분석·검정 서비스 제공 고품질의 분석 검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신뢰도 95% 이상의 분석 검정 서비스 제공 실적을 전년 대비 상향 달성하겠습니다. 100%
첨단 육종 기술 지원 분자 육종 기술 전환을 위한 분석 서비스 제공 실적을 610천 점 이상 달성하겠습니다. 100%
신품종 종자 보급 고품질 종자 와 쌀 대체 작물 종자 보급 확대를 통한 국내 육성 품종 종자 보급률을 1.234%이상 달성하여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. 100%
우량 종묘 보급 고구마, 화훼, 약용 작물 등 영양 번식 작물의 우량 종묘를 150만 주 이상 보급하여 안정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. 100%
디지털 농업 기술 상용화 첨단 디지털 농기계 편의성, 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반 구축 및 지원 추진 실적을 연 26건 이상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. 100%
농산업체와 지역의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일자리 창출 5대 중점 일자리 핵심 사업과 내부 신규 채용을 통해 1,500명 이상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하겠습니다. 100%
지역사회 상생 협력 지방 이전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를 제시하고, 추진하여 95%이상의 추진율을 달성하겠습니다. 100%

고객 응대 서비스 이행 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(전화 응대)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, 첫 인사, 소속,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 고객 문의 시에는 정확하게 답변 드리고, 담당 직원을 연결할 경우에는 부서명, 이름, 전화번호를 안내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고 성실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(내방 고객 응대) 고객이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건물 현관에 층 별 안내도, 사무실 입구에는 좌석 배치도, 직원 책상에는 명패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. 항상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으며, 고객 상담 및 문의 시에는 주저하지 않고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일정을 조율하고, 약속 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.
  • (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) 고객사 방문 전 전화를 통해 방문 목적을 설명하고, 고객 일정을 최대한 고려해 방문 일정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.그리고 업무 처리 후에는 그 결과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요약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(온라인 응대) 홈페이지, 블로그, SNS등에는 항상 최신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드리겠습니다. 또한 홈페이지에 해당 업무 별 직원 연락처, 담당 업무 등을 게시하여 고객의 신속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 마지막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지키겠습니다.

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

  • (고객 의견 수렴) 농진원의 사업 및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실 때에는 전화, 서면, 홈페이지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주시길 바랍니다.
  • (고객의 소리(VOC) 처리 기준) 고객의 요구 사항은 근무일 기준 3일 이내에 처리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전에 양해를 구하여 최대 5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* 문의 사항에 대한 업무 처리 기간이 근무일 기준 5일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님께 사유, 처리 예정일을 안내 드리고 최대한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(고객 만족도 조사) 고객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(이행 실적 점검) 고객 서비스 수준의 점검 및 개선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핵심 서비스 이행 표준에 대한 실적 점검을 통해 그 결과를 공개하여,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

  • (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)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즉시 정중한 사과와 함께 바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. 또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 후 그 조치 결과를 3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(두 번 이상 잘못된 서비스) 동일한 업무나 문의에 두 번 이상 잘못된 서비스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즉시 사과 드리고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담당자 및 담당 부서장에게 주의와 함께 교육을 실시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(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) 잘못된 서비스로 인해 고객님의 피해가 발생하였을 시 농진원의 귀책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합리적인 보상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 협조 요청 사항

  • 우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고객 여러분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.이에 고객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실명이 아닌 가명이나 익명으로 민원 서비스 신청이나 불편 사항을 제시하시면 이에 대한 회신이 어려우므로 반드시 고객님의 정확한 정보(주소, 성명, 전화번호 등)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직원에 대한 욕설, 폭언, 반말, 희롱 등은 삼가주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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